우측퀵메뉴열기닫기
  • 미국유명대학 편입성공 사례

미국유명대학 편입성공 사례

미국의 2년제 공립대학인 Community College(이하 CC)는 무시험 전형입니다.
CC는 학교에서 요구하는 서류나 영어 조건만 맞으면 고교 내신 성적 따위와 관계 없이 누구나 입학이 가능합니다. 쉽게 말해 여러가지 이유로 학업성적이 좋지 못했지만, 기회만 된다면 다시 열심히 공부해서 누구나 부러워하는 명문대학으로 편입하기를 원하는 학생에게는 제2의 기회가 될 수 있는 제도가 미국의 '커뮤니티 칼리지'랍니다.

저희 '해외유학공사'를 통해 CC에 입학한 학생들 중에서도 Cornell, Brown, Columbia, U of Southern California, New York Universiy, Johns Hopkins 대학 같은 아이비리그를 포함한 미국 명문 사립대학에서부터 UCLA, UCBerkeley, U of Michigan, U of Illinois at urbrna Champaign, U of Washington 같은 명문 주립대학으로 편입한 학생들이 매우 많습니다.

물론 한국에서 공부를 잘했던 학생이라면 성공할 확률이 더욱 높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고교시절 - 여러가지 사정으로 - 공부를 제대로 해 본 적이 없는 하위권 학생들 중에서도 어학연수부터 착실히 밟아서 '커뮤니티 칼리지'를 거친 후 명문대학에 편입한 사례도 무수히 많습니다.

가장 기억나는 학생 중에 고교 내신이 90% 이내에도 들지 못해 인문계 대신 실업계 고교로 진학했던 학생이 있었습니다. 강남의 부유층에 속하는 이 학생의 부친께서는 친척이나 친구분들을 만나는 자리에 언제나 공부도 못하는 아들 이야기만 나오면 기도 못펴고 한숨만 쉬셨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학생이 군대를 다녀온 후 굳은 결심을 하여 커뮤니티 칼리지를 가게 됐고 여기서 성실하게 공부하여 결국 UCLA의 경제학과로 편입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이 학생의 아버님. 주변 분들께 아들 자랑하는 재미로 사신다고 합니다^^

입학준비도 쉽고, 비용도 저렴하고, 한반 정원도 작아서 고등학교처럼 수업을 하기 때문에 영어가 완벽하지 않아도 성실함만 갖춘 학생이라면 성공할 수 있는 장점이 매우 많은 프로그램이 바로 '커뮤니티 칼리지'입니다.

고등학교 3학년처럼 2-3년간 열심히 공부한다면, 분명 미국 명문대학으로 편입이 가능한 커뮤니티 칼리지 과정 - '해외유학공사'가 적극 추천합니다.


<해외유학공사 원장 박정원>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 문의내용
· 이름
· 이메일 @  
· 연락처 - -
확인 ▶취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