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대학원에서는 GRE와 같은 일반 적성 테스트 또는 GRE Subject Test와 같은 전공 시험 점수를 요구한다. 이 두 시험 점수 모두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 전공으로 경영학을 지원하는 학생은 모두 GMAT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Test)를 응시하여야 한다.

교육학이나 심리학을 지원하는 경우에는 MAT (Miller Analogy Tests)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 이들 시험은 영어 능력 시험 외에 필요한 시험으로 미국 학생을 포함하여 모든 학생이 다 응시해야 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표준 시험이라고 불려지기도 한다. 표준 시험의 점수는 미국 대학의 입학 담당자가 지원생들의 실력을 비교하기가 용이하다.
대학 내 각 과의 교수가 필요한 시험과 그 시험 점수의 중요도를 결정한다. 시험에 대한 입학 요건을 결정하는데 특정한 규정이 있는 것은 아니다.

 표준 시험관련 참고 사이트;  법대, 의대, 치의대, 수의대 등 시험관련 웹사이트; 
GMAT(Graduate Graduate Management)
GRE(Graduate Record Examination)
MAT(Miler Analogy Tests)
TOEFL(Test of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
TSE(Test of Spoken English)
Dentistry : DAT(Dental Admission Test)
Medicine : MCAT(Medical College Admission Test)
Nursing : NCLEX Examination
Veterinary Medicine : MCAT or GRE
Law : LSAT(Law School Admission Test)

입학에 필요한 시험은 대학 요람 또는 홈페이지 등에서 알아 볼 수 있다. 이들 참고 자료에는 대학 지원에 충분한 이들 시험의 점수가 제시되는 경우도 있다. 이들 시험에는 합격이나 낙제 점수가 없으나 점수에 따라 입학 지원에서 경쟁력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입학 시험들은 선다형식 문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능숙한 영어 실력을 요구한다. 일부 시험에는 수학적인 기술 또는 특정 분야의 전문 지식이 필요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들 시험 점수가 학생의 입학 지원을 평가하는데 필요한 여러 요소 중 하나일 뿐이라는 사실이다. 외국인 학생은 모국어가 아닌 언어로 이들 시험에 응시하였다는 것을 입학 담당자들은 잘 알고 있다.

필요한 시험은 대학원 입학 1년 전에 응시하도록 한다. 성수기에는 시험 등록하기가 힘드니 미리 등록하고 준비한다. 특히 GRE Subject 시험은 일년에 두, 세 번 시행되고 있으니 지원 마감일로부터 최소 8주 전에는 시험에 응시한다. 성적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