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학 시기

미국 조기유학은 캐나다의 조기유학과 달리 공립교육을 지원하지 않기때문에(교환학생제외) 사립학교 유학으로 국한되어 있다. 입학시기는 1월과 9월로 나뉘는데 상위권 학교의 대부분이 9월 입학만을 허락.1월 입학은 학교에 따로 문의해야 하지만 최근에는 1월 입학신청도 늘어나는 추세이다. 

■ 지원절차에서 입학까지
 

입학지원은 대개 1년 전부터 시작해야하며 학교선정이 끝나면 시험신청을 해야한다.
많은 학교는 SSAT 혹은 상급생일 경우 SAT를 요구하는데 외국학생의 경우 이들 시험에서 고득점을 받기 어려우므로 TOEFL로 대신하는 것이 유리하다. TOEFL 의 경우 550점 이상이면 상위권 학교에 입학이 가능하고 500명 이상이면 중위권 이상은 무난하다. 500점 이하라 할지라도 성적이 상위권이면 다소 무리하여 지원도 가능하다.

입학을 위한 원서마감은 1월 중순 혹은 1월말, 모든 시험의 스코어가 나와 있거나 점수가 학교에 보내져야 한다. 심사는 일반적으로 3월 10일경이면 1차 합격자를 발표하는데, 이때 한 두 학교 정도는 심사보류 상태이므로 이 경우는 한 두달 더 기다릴 필요가 있다. wating list에 올라 있다면 대개 입학 가망이 없는 것으로 판단하고 다시 입학심사 기한이 남아있는 학교로 서둘러 추가지원 하는 것이 나을 수 있다.

5~6월이면 최종 결정이 내려지는데 보통 한 두곳의 학교에서 입학허가서를 받는다. 입학이 허가되면 학교에서는 입학 축하편지와 함께 계약서가 동봉되어 오는데 예치금과 함께 부모님 서명한 계약서를 보내면 입학을 위한 기본적인 절차는 마무리가 된다. 이후 수업료를 납부하도록 학교에서 통지서가 오며 기타의 안내서들과 함께 비자를 받을 수 있는 I-20 Form(입학허가서)도 받을수 있다.


입학지원, 수속절차에 관한 자세한 안내 :  여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