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측퀵메뉴열기닫기

미국비자신청과 인터뷰예약

  • 학생비자 신청서 DS160 작성방법

DS160 작성방법 안내

새롭게 바뀐 미국의 학생비자 신청서(DS160)의 작성방법입니다.
단계별로 이어지는 순서대로 그림의 하단에 자세한 설명을 덧 붙였으니 이 게시글을 열어둔 채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작성하다보면 중간 중간 사이트 접속불량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작성하시면서 자주 '저장 버튼(SAVE)' 을 눌러주시면, 그동안 작성된 내용이 날아가는 불의의 사태(?)는 당하지 않겠죠?^^
작성 페이지가 많아 갈길이 머니 잘 따라와 주세요~ 그럼 대사관 사이트 접속부터... GG~!

아래의 미국 대사관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korean.seoul.usembassy.gov/visas_ds160_info.html


우측 상단 별표 지시하는 곳을 클릭!


나라이름을 선택하고 맨아래 Start Application 버튼을 눌러 신청서 작성을 시작합니다^^


1) 준비한 사진이 비자규격에 맞는 사진파일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없으면 패스!)
2) 새로운 비자신청서 작성자들의경우( 처음작성하시는분들의경우), 2번을 클릭하세요.

** 만약, 기존 작업 중이던 비자신청서가 있는 경우, 3번 클릭하여, 기존에 부여된 ID/ PW사용하여 '기존파일 불러오기' 가능.


이 페이지의 우측 상단에 자신의 신청서 id가 부여됩니다. 아래 자신이 설정해 둔 비밀번호(p/w)를 이용하여 나중에 파일을 불러올 수 있으니 id와 pw는 별도로 기입해두세요.


신청자의 인적사항부터 기입해 나갑니다. 일단 이름부터 시작! 성별과 생년월일, 태어난곳 기입후 NEXT!


국적 선택하고,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기입.
Social Security Number(SSN)/ US, Tax ID 추가질문에 대해서는 해당시 기입하세요. 해당없으면, 옆에 클릭! 후 NEXT!


순차적으로 집 주소와 연락처를 기입합니다.
혹, 우편물 주소가 다른경우, NO를 클릭하시면, 아래에 새로운 주소창이 생성됩니다. 신청 페이지의 맨 우측상단을 클릭하여 '한국어'로 바꾸고 영문 질문에 마우스 커서를 대면 한글로 나타납니다.
이메일 주소까지 기입하셨으면 NEXT!


여권정보 기입하세요. Book number는 해당사항 없으니 클릭!
다 작성하였으면 다음 페이지로, NEXT!


학생비자는 F 비자입니다. 선택하시고..... 동반 비자의경우 F2를 선택합니다. 본인이 학생비자 신청자인 경우는 F1선택.
'예상 도착일'을 기입하세요. 말 그대로 '예상 도착일' 입니다. 가지고 있는 입학허가서상의 날짜보다 30일 전부터 입국이 가능하지만 너무 빠르게 예상일을 적으면 영사에게 불필요한 질문을 받을 수 있으니 I-20 날짜 기준. 적당한 날(일주일 이내) 정도로 기입하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어학연수의 예상 체류기간은 1년 이상 적지 않는 게 일반적입니다.



동반자(F2) 없이 혼자 가는경우 NO 를 선택. 동반자 있는 경우 YES를 선택합니다. NEXT 클릭!

** 동반자가 있는 경우 YES를 선택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추가정보 기입난이 생성됩니다.

F2 비자 신청자의 이름을 기입하고, 주 신청자( F1)와의 관계를 선택하세요. 다 기입되었으면, NEXT!


이전에 미국에 방문한 적이 있는지 방문기록에 대한 정보 기입란입니다.
미국을 방문한 적이 있거나 비자 발급 받은 경험이 있는 경우 YES 선택후 생성되는 추가 기입난에 해당 보를 기입하세요... 비자 신청이 처음인 경우 NO 선택 후 NEXT 클릭!

**혹시 미국비자를 신청하여 거절된 사실이 있을 경우, 솔직하게 기입하셔야 합니다.(대사관에 기록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만일, 예전 미국방문 기록이 확실히 기억나지 않는다면, 구 여권을 통해 확인하거나 출입국사실증명원(동사무소에서 발급)을 발급 받아 날짜를 확인하시고 기입하세요.

또한 비자를 받았던 사실이 있다면 Yes를 선택후 해당되는 정보를 기입하세요. 질문에 기입하면서 잘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옆에 HINT 부분에 커서를 대세요. 한국어로 설명이 보여집니다.^^


미국의 '연락처'를 기입합니다. 보통 입학허가서 좌측 상단에 나와 있는 학교 담당자의 이름과 주소를 기입합니다.


부모님에 대한 정보를 기입합니다. 아버지 어머님의 성함과 생년월일을 순차적으로 기입하세요.
혹 미국에 친척분이나 형제, 자매가 있는경우 YES 를 클릭하세요. 다 작성하였으면 NEXT 클릭!


신청자에 대한 정보입니다. 신청자가 학생이시면 STUDENT 선택. 직장인이라면 본인에게 해당되는 직업군을 선택하시고 하단에 추가정보를 기입하세요.


신청자가 직장인인 경우, 기존 직장경력이 있으면, 해당정보를 기입하세요.
대학생이 (단기 아르바이트 제외) 인턴이나 계약직으로 일을 한 경험이 있었다면 해당정보를 기입하셔도 좋습니다^^ 다 작성하였으면, NEXT클릭!


대부분이 위 질문에는 해당 사항이 없으실거에요. NO 선택후 NEXT 클릭!
** 혹시 내용이 궁금하시면 영문 질문에 커서를 대세요. 한글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후, 다음 페이지로 이동!


다음 페이지 이동!




질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언제든 질문 위에 커서를 대면 한글 설명이 나오니 걱정 마시길..^^ 해당 없으면 NEXT클릭!


신원보증인 2명의 정보를 기입하는 페이지입니다. 가족, 친인척을 제외하고 친구나 지인 중 2명의 정보를 기입하세요.


신청자의 SEVIS 번호를 적고, 다시한번 입학된 학교에 대한 정보를 순차적으로 기입합니다. 다 작성하셨으면, NEXT클릭!


준비한 비자용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규격에 맞지 않는경우, 올바르게 업로드 되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이미지 파일
편집이 필요하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간단히 수정 가능합니다.
http://www.picnik.com/


아직 사진이 준비되지 않은 상태라면 사진 없이 그냥 진행할 수도 있는데요. 그럴땐 NEXT 버튼만 누르로 진행하세요.
사진 없이 진행하면 페이지 중앙 사진 자리에 '액박'이 뜹니다. 나중에 규격에 맞는 사진을 1장을 지참하여 비자 인터뷰할 때 제출하세요.



사진을 제대로 업로드 했을 때의 정상적인 페이지입니다.
규격에 맞지 않는 사진을 올리시면 페이지 상단에 빨간색 글씨로 '적합하지 않은 이유' 에 대한 설명이 나타납니다. 이럴 땐 사진을 수정한 뒤 다시 업로드 진행하세요.



** 혹시 모르니 사진 제출이 된 경우에도, 동일한 사진 1매를 인터뷰시 지참하시는 게 좋습니다!


신청서 제출 전에 여태 기입했던 정보를 다시 확인하게 되는 순서입니다. 확인 페이지들은 이곳에서 생략하겠습니다.
실제 작성시 순차적으로 기입한 정보에 대해 오타나 잘못 기입된 정보를 꼭 확인하세요!


여기까지 모든 정보에 대해 꼼꼼히 확인하셨으면, 이제 드디어 제출하는 순서입니다^^ NEXT 버튼 클릭!


모두들 직접 작성을 하셨을테니, NO 에 클릭하시고 하단에 본인의 '여권번호'를 기입하고, 우측에 보이는 번호를 기입한 다음 제출하여 끝내세요!!
** 간혹 F2 비자 신청자의 신청서는, F1 신청자(보통 부모님)께서 작성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YES 를 클릭하시고 하단에 생성되는 칸에 작성자 정보를 기입하세요.


이제 완전히 끝났고요. 제출이 확실하게 되었으면, 바로 아래와 같은 모양의 '제출확인증(샘플)'이 뜬답니다. 프린트하여 아래 샘플대로 지참하시고 비자 인터뷰할 때 다른 서류들과 함께 제출하세요.^^



여러분 모두 인터뷰 잘 받으시고 성공 유학하시기 바래요!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 문의내용
· 이름
· 이메일 @  
· 연락처 - -
확인 ▶취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