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측퀵메뉴열기닫기
  • 사설 영어학교들의 공통점과 차이

사설 영어학교들의 공통점과 차이

1. 공통점과 교사들의 수준
사설 영어학교들의 공통점은 모두 프로페셔날 영어기관이라는 것입니다. 못 가르친다는 말이 학생들 입에서 나오면 그 학원들 다 망하는 거죠. 그렇기 때문에 우수한 강사들을 등용시키며, 관리도 철저합니다. 언제나 프로그램도 새롭게 개발해서 뒤쳐지지 않기위한 노력들을 많이 합니다. 그러다보니 가르치는 실력은 모두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티칭하는 교사 개개인의 실력차이는 확실히 있습니다만 한 교사가 계속해서 다음 달, 다음 프로그램에도 그 학생을 가르치는 일은 거의 없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겁니다.

2. 학비의 할인
사설어학원의 대부분은 장기간 등록한 학생을 위해 학비 할인을 해주는데, ELS의 경우는 학비할인이 없는 대신에 6 session 등록하면 1 session 은 무료로 다닐 수 있게 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3. 사설영어학교의 규모
규모면에서 ELS가 미국에서만 가장 많은 35개 센터를 갖고 있고, Aspect은 미국 센터만 9개, EmbassyCES는 미국센터가 7개, EF도 7개, FLS는 미국에만 있는데 6개의 센터가 있습니다.

4. 학교의 선택
학교를 정할 때는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정하신 뒤에 학교들의 교통편, 학교 시설, 기숙사 시설, 학교와 기숙사의 통학거리, 주변 환경, 생활의 편리성, 경비 등을 꼼꼼히 비교해서 선택해야 합니다.

5. 지역(환경)의 장단점
같은 뉴욕이어도 EF 센터의 경우 맨하탄에서 벗어나 있어서 뉴요커의 생활을 경험해 보기 힘들지만, 전원의 대학 캠퍼스내에 있기 때문에 도시에서 느끼지 못하는 캠퍼스 생활의 여유로움도있습니다. 한편 어떤 학생은 이런 전원의 편안함이 너무 지루해서 도시로 오는 학생도 있습니다.

반대로 도시의 편리성을 얻으면 대부분 한국 학생들도 많아 독특한 현지 언어와 문화를 접하는 건 고사하고, 그들과 자연스레 어울리기 쉬워 학업에 열중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잃는 것도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따라서 본인의 취향이 어느 정도 중요합니다. 도시형인지..시골형인지.. 공부를 열심히 하려고 해도 주위 환경이 맞지않으면 쉽지가 않거든요.

이런 것들을 잘 계산해서 학교 선정을 하시면 크게 후회되지는 않을 겁니다. 출발전 본인이 매우 중요하게 염두한 목적이 무엇이냐에 따라서 지역과 학교 선정도 달라 진다고 봅니다.
다시 언급하지만  지역선택과 학교선정은 정말 무지무지 중요합니다.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 문의내용
· 이름
· 이메일 @  
· 연락처 - -
확인 ▶취소 ▶